검색

북큐브서점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 북캐시

    0원

  • 적립금

    0원

  • 쿠폰/상품권

    0장

  • 무료이용권

    0장

자동완성 기능이 꺼져 있습니다.

자동완성 끄기

네이버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미 북큐브 회원인 경우북큐브 ID로 로그인하시면, SNS계정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SNS 계정으로 신규 가입하기SNS계정으로 로그인 시 해당 SNS 계정으로 북큐브에 자동 가입되며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찾기

북큐브 고객센터 : 1588-1925

아이디 찾기

북큐브 고객센터 : 1588-1925

아이디 조회 결과

비밀번호 조회 결과

으로
비밀번호를 발송했습니다.

HOME > 문학 > 해외소설

〈SciFan 시리즈 42〉 우주 전함 실종 사건

도서 이미지 - 〈SciFan 시리즈 42〉 우주 전함 실종 사건

해리 해리슨|TR 클럽

위즈덤커넥트|2016.12.08

(0명)

서평(0)

시리즈 가격정보
전자책 정가 2,700원
구매 2,700원3% 적립
출간정보 2016.12.08|EPUB|0.72MB

10년소장 안내

10년소장은 장기대여 상품으로 구매 상품과는 달리 다양한 프로모션 및 폭넓은 할인 혜택 제공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이 없는 경우 구매 상품과 가격이 동일하지만 프로모션이 진행되게 되면 큰 폭의 할인 및 적립이 제공됩니다.

close

지원 단말기 : IOS 9.0 이상, Android 4.1 이상, PC Window 7 OS 이상 지원

책소개


SF 작가들이 가장 사랑한 작가, 해리 해리슨의 반-영웅 스페이스 오페라.
우주를 누비며 무서울 것이 없었던 사기꾼 주인공은 체포된 후 강제로 우주 단위의 범죄자들을 추적하는 특수팀에 배치된다.
그를 길들이기 위해서 배치된 지루한 데이터 처리와 분류 작업 중 그는 흥미로운 프로젝트 하나가 먼 은하의 행성에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그것은 거대한 우주 화물선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진행중인, 우주 전함 건조 계획이었다. 변병의 행성이 우주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가진 것일까? 아니면 우연한 해프닝에 지나지 않는 것일까?
숨겨진 음모와 범죄자 사이의 두뇌 싸움, 반전과 복선을 겹치면서 진행하는 작가의 솜씨가 놀라운 소설.

목차

<〈SciFan 시리즈 42〉 우주 전함 실종 사건>

1. 단서
2. 평화의 행성, 시타누보
3. 패턴의 재구성
4. 미끼와 덫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72 (추정치)

이 책의 연관시리즈|SciFan 시리즈

저자소개

해리 해리슨 (Henry Maxwell Dempsey, 1925 - 2012)

미국의 SF 작가이다. 대표작으로 "죽음의 세계 Deathworld" 시리즈와 "스테인레스 스틸 쥐 Stainless Steel Rat" 시리즈와 "비켜! 비켜! Make Room! Make Room!)이 있다. 활달한 말솜씨와 사교적인 성격으로 많은 SF 작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작가였으며, SF 작가와 팬, 편집자들 사이를 넘나 들면서 소식 (또는 가십)을 전달하는 특유의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해리슨은 1925년 미국 코네티컷에서, 사무 보조원으로 일하던 아일랜드 혈통의 아버지와 러시아 유태인 혈통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의 원래 성은 뎀시Dempsy였으나, 해리슨이 태어난 후 얼마 되지 않아서 갑자기 해리슨Harrison으로 바꿨다. 해리슨 본인은 이 사실을 오랜 시간 동안 모른 채 살다가 30살이 되면서 그 사실을 알고, 아예 법적인 이름도 해리 맥스 해리슨 Harry Max Harrison 으로 바꾸었다.
1943년 고등학교를 마친 해리슨은 2차 세계 대전의 공군으로 징집되어, 폭격 기술병, 사격 교관, 폭격기 기술병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그때, 처음으로 당시 최신식 폭격 장치였던 컴퓨터 내장식 폭격 조준기를 다루기도 했다고 한다.
제대를 한 래리슨은 1946년 뉴욕에서 대학교에 등록했으나, 공부보다는 만화와 SF 잡지 등에 일러스트를 판매하는 스튜디오를 더 열심히 운영했다. 그리고, 1950년 짧은 결혼을 했으나, 1년 후 바로 이혼했다.
해리슨이 처음으로 SF 등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작가가 아니라, 삽화가로서였다. 1940년대 후반부터 활동을 시작한 그는 주로 월리 우드 Wally Wood 와 공동 작업으로, 당시 유행하던 잡지에 공포, SF, 코믹 만화 등의 삽화를 그리는 작업을 했다. 그러나, 1950년 두 사람은 결별을 하고, 이후 해리슨은 단독으로 삽화 작업을 했다.
동시에, 해리슨은 "성자 The Saint" 시리즈의 작품 하나를 대작으로 창작하고, 잡지에 연재되는 시리즈 소설이나 만화의 에피소드를 대작으로 작업했다.
그의 이름을 달고 처음 발표된 단편 소설은 "바위 잠수부 Rock Diver"로, 1951년 "저 너머 세상들 Worlds Beyon"에 발표되었다. 그리고, 1950년대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했던 히드라 클럽 Hydra Club에 가입해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아이작 아시모프 등이 활동한 이 클럽은 SF 작가들의 사교 클럽이었고, 알프레드 베스터, 제임스 블리시 등 유명 작가들을 배출한 단체였다.
1954년 조앤 메르클러 해리슨 Joan Merkler Harrison 과 결혼한 그는, 그녀가 암으로 죽은 2002년까지 결혼 생황을 유지했고, 두 자녀를 두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비켜! 비켜!"가 그의 딸, 모이라에게 헌정되기도 했다.
자녀를 얻은 이후에도 그는 자주 이사를 다녔는데, 그것은 주로 경제적인 이유 때문이라는 것의 일반적인 분석이다. 그가 거쳐간 곳은 멕시코, 영국, 덴마크, 아일랜드 등이다. 특히 이 중 아일랜드 경험에 이상이 깊었던 그는 작가로서 자리를 잡은 1970년대에 아일랜드에 최첨단 주택을 짓고 살기도 했다. 또한, 그의 작품 속에서 아일랜드 어가 가끔씩 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결국 그는 조부모 덕분에 시민권을 획득하고, 일종의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아일랜드에서 장기간 머물다가, 아내 조앤이 사망한 이후, 영국에서 주로 거주했다. 이처럼 다채로운 외국 거주 경험 덕분인지, 그는 국제 표준어 운동인 에스페란토 어에 관심을 가졌고, 에스페란토 어 협회의 미국, 아일랜드 지부 등의 명예 회원 자격을 유지했다.
그가 명성을 얻는 것은 1960년대 풍자적 SF에 속하는 "스테인레스 스틸 쥐" 시리즈와 하인라인의 "스타쉽 트루퍼스"를 풍자적으로 재해석한 "빌, 은하계의 영웅 Bill, the Galantic Hero"를 통해서였다. 그의 작품은 "액션 소셜의 표피와 반-군사주의, 반-권위주의적 풍자라는 주제를 가진 일종의 패러독스" (소설가 크리스토퍼 프리스트)라는 평가를 받았다.
1950년대와 1960년대를 걸치면서, 그는 "플래시 고든" 시리즈의 주요한 작가로 시리즈 연재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일화가 있는데, 해리슨은 과학적 고증의 정확성을 위해서 소설뿐만 아니라, 상세한 스케치를 작화가에게 제공했는데, 작화가는 단순히 그것을 무시했다고 한다.
해리슨의 진지한 면모를 보여준 소설은, 1966년의 "비켜! 비켜!" 이다. 이 작품에서, 그는 인구 과잉과 그로 인한 자원 고갈 문제를 진지한 어투로 다루었고, 이 소설을 기반으로 1973년 "합성콩 야채 Soylent Green" 이라는 제목으로 영화가 제작되기도 했다.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 해리슨은 브라이언 알디스 Brian Aldis 와 협업하여, SF 선집의 편집 작업과 SF 비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작업을 했다. 그 결과, 그들은 "존 캠벨 SF 상 John W. Campbell Memorial Award for Best Science Fiction Novel"을 제정했고, 1965년 본격적인 SF 비평 잡지인 "SF 지평 SF Horizon"을 창간했다. 또한 그들은, 1967년부터 "올해의 최고 SF 선집 The Year's Best Science Fiction"의 발간을 시작했고, 이 시리즈는 1975년까지 매년 발간되었다. 그리고 1940년대, 1950년대, 1960년대를 대표하는 SF 작품 선집도 발간되었다.
해리슨은 자신의 작품으로 주요한 SF 상을 수상하지 못했다. 그러나, 2004년 그는 SF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2008년에는 26번쨰 SFWA 그랜드 마스터 - 전미 SF 판타지 작가 협회 Science Fiction and Fantasy Writers of America 에서 지명하는 일종의 명예상 - 로 지명되는 영광을 누렸다.
2012년 그는 영국의 아파트에서 생을 마감했는데, 그의 죽음을 처음 외부로 알린 것은 자신의 공식 웹사이트였다.


TR 클럽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작가의 출간작

서평(0)

별점으로 평가해주세요.

서평쓰기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0

(0명)

ebook 이용안내

  • 구매 후 배송이 필요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 가능한 전자책 상품입니다.
  • 전자책 1회 구매로 PC, 스마트폰, 태블릿PC, eBook 전용 단말기 등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특성에 따라 이용 가능한 기기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책파일 내 판권정보 정가와 북큐브 사이트 정가 표시가 다를 수 있으며, 실제 정가는 사이트에 표시된 정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 적립금 지급은 적립금 및 북큐브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을 뺀 나머지가 적립금으로 지급됩니다.
    (적립금 유효기간은 마이페이지>북캐시/적립금/상품권>적립금 적립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구매하신 전자책은 “마이페이지 > 구매목록” 또는 “북큐브 내서재 프로그램 > 구매목록”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태블릿PC의 경우 북큐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 PC에서는 PC용 내서재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ID 계정 당 총 5대의 기기에서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