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cube

    자동완성 기능이 꺼져 있습니다.

    자동완성 켜기

    HOME > >

    eBook손으로 말하는 아이

    저자 : 상드린 보|출판사 : 스콜라|2016.12.28

    별점0 0명
    전자책정가  :6,860 원
    단권판매가  :6,860 원| 3% 적립

    SNS 공유시 전자책이 무료?! SNS 알림 안내 보기

    FaceBook Twitter

    파일크기 : 46.21MB (Epub)

    지원단말기 : 아이폰 / 아이패드 / 안드로이드&태블릿 / PC 이용 기기 안내 보기

    듣기기능(TTS)지원(PC는 추후 지원예정)

    선택구매 책바구니 00
    선택구매 책바구니 00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고 다름을 인정하는 가치 있는 이야기
    시민 의식이 많이 성장했다고 하지만, 우리 사회에는 여전히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넓고 깊게 퍼져 있다. 장애인 특수시설을 설립하려 하면 그 지역 주민들이 나서서 반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장애인을 만나면 지나치게 동정하거나 불편해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장애인과 함께하면 무엇인가 피해를 본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장애는 어떤 사람의 특징 중 하나일 뿐인데, 장애를 그 사람의 전부로 치부하는 것이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똘레랑스로 유명한 프랑스에서도 장애인에 대한 편견은 여전히 존재하는 문제인가 보다. 청각장애인 소년이 전학을 왔다는 이유로 큰 소동이 일어났으니 말이다.
    스페인 음악과 플라멩코를 즐기는 가정에서 자란 빅토리아는 스페인 소년 마놀로가 전학 와서 무척 기쁘다. 빅토리아는 마놀로와 눈이 마주치자마자 심장이 쿵쾅거릴 정도로 반하지만, 반 친구들이 모두 그런 것은 아니다. 반 아이들은 담임 선생님과 마놀로가 수화로 나누는 소리 없는 대화를 처음 보고 충격을 받고, 어떤 아이들은 마놀노를 놀려 댄다. 몇몇 학부모들은 장애인과 같이 수업하면 다른 아이들의 수업 진도에 방해를 받을 것이라고 걱정하며 마놀로를 특수학교에 보내자는 탄원서를 준비한다. 게다가 학교 밖에서도 손으로 말하는 마놀로를 노골적으로 쳐다보거나 깔보는 사람들 때문에 빅토리아와 마놀로는 화가 나고 마음이 아프다.
    빅토리아와 마놀로는 소리로 나누는 말이 없이도 입술의 움직임과 몸짓, 수화로 대화를 나누며 우정을 쌓아 간다. 두 아이에게 청각 장애란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빅토리아는 사랑하는 친구 마놀로와 계속해서 함께 공부하기 위해 사람들이 가진 편견에 도전하기로 마음먹는다. 바로 학급 발표 시간에 청각 장애에 대해 설명한 다음 귀마개를 끼고 청각 장애를 직접 체험해 보는 계획을 세운 것이다.
    빅토리아의 제안에 따라 귀마개를 낀 채 수업을 들은 다음 아이들과 선생님이 나누는 대화는 감동적으로 다가온다. 장애인을 무조건 도와주거나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아이들 스스로 깨닫게 된 것이다.
    《손으로 말하는 아이》는 장애인을 동정하거나 격리시켜야 할 대상이 아니라 나와 조금 다를 뿐 똑같이 느끼고 아파하는 사람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법을 알려주는 따뜻한 이야기이다. 나아가 나와 다른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지에서 비롯된다는 점도 가르쳐 준다.

    묵직한 주제를 재치 있고 유쾌하게 그려낸 글과 그림
    이 책 《손으로 말하는 아이》는 장애인 이야기를 다룬다고 해서 결코 무겁거나 우울하지 않다. 빅토리아라는 유쾌하고 밝은 소녀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아이다운 솔직함과 순수함에 웃음이 나온다.
    마놀로에게 첫눈에 반한 빅토리아는 쉬는 시간에 마놀로를 찾아가 인사를 나누며 어깨가 스치자 수업 시작 종소리가 영원히 울리지 않기를 바란다. 둘은 학교 운동장의 커다란 호두나무에 걸터앉아 어른이 되면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계획을 세우며 키득거리고, 호두나무의 가지가 줄어들기라도 하듯 두 사람의 거리가 점점 좁아진다. 마놀로를 특수학교에 보내자는 탄원서가 등장한 뒤에도 빅토리아는 마놀로와 하교하며 대화를 나누는 데 온통 마음을 빼앗겨 그것에 신경 쓰지 못할 정도였다. 이처럼 두 사람이 우정 혹은 사랑을 쌓아가는 순간은 설렘으로 가득하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빅토리아는 마놀로를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애쓰고, 나아가 마놀로에 대한 차별을 목격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편견을 깨보고자 결심하기에 이른다.
    작가는 청각장애인을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이 얼마나 냉혹한지 보여 주지만 재미를 놓치지 않는다. 힘든 이야기 다음에는 유쾌한 빅토리아 가족이나 빅토리아와 마놀로의 이야기를 전개함으로써 묵직한 주제와 재미의 균형을 맞추고 있다. 또한 그웨나엘 두몽의 그림도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만드는 데 큰 몫을 한다. 재치 있는 이야기와 사랑스러운 그림 덕분에 이 이야기를 읽는 어린이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언론 서평

    작가는 ‘차이의 수용’이라는 진지한 주제를 어린이 독자들에게 전달하는데 성공했다. 두 주인공 어린이 사이의 아름다운 우정을 중심으로 한 줄거리에 집중하면서 교육 시스템 안에서 ‘다른’ 아이들을 받아들이는 문제에 관해 어린이와 어른들이 겪는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리코쉐(아동문학 평론 전문 사이트) 서평

    차이, 차별, 이유 없는 폭력 등에 관한 이 동화를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학급 문고로 권하고 싶다. 아이들에게 훌륭한 경험이 될 것이다.
    - 바벨리오 서평

    줄거리

    장애인 친구 마놀로와 함께 공부하기 위한
    빅토리아의 깜찍한 계획!

    어느 날, 빅토리아네 반에 청각장애인 소년 마놀로가 전학을 온다. 빅토리아는 까만 눈의 스페인 소년에게 첫눈에 반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다. 몇몇 아이들은 마놀노가 청각장애인이라는 사실에 불편해하며 따돌리고, 일부 학부모는 마놀로가 수업에 방해가 될 것이라며 걱정한다. 급기야 마놀로를 특수학교에 보내자는 탄원서가 등장하면서 학부모는 물론 아이들까지 찬성과 반대파로 나뉘어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빅토리아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목격하고 화를 내지만, ‘분노하는 것만으로는 옳지 못한 것을 바로잡을 수 없다’라는 말을 떠올리고 편견에 도전하기로 마음먹는다. 마놀로와 함께 공부하기 위해 빅토리아는 학급 발표 시간을 활용하기로 하는데……. 빅토리아와 마놀로의 계획은 멋지게 성공할 수 있을까?
    정원에 펼쳐진 스페인
    심장이 쿵!
    유치한 시비
    손가락으로 귀를 막고
    탄원서라고?
    찬성 혹은 반대
    나무에 걸터앉아
    학급 발표 준비
    분홍색 귀마개
    수족관 속에 있는 것처럼
    저자 : 상드린 보

    저자 상드린 보(Sandrine Beau)는 1968년 프랑스 푸아투샤랑트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해서 책에 빠지면 큰 소리로 불러야 겨우 책에서 눈을 뗄 정도였다고 하고. 남들과 다른 것을 시도하기 좋아하는 성격 덕분에 라디오 진행자, 비디오 감독, 어릿광대, 기상 캐스터 등 다양한 일을 했다. 현재는 동화를 쓰고 있고, 그동안 쓴 책으로 《밤에 혼자서》 《이렇게 될 줄 몰랐어》(공저) 등 많은 작품이 있다.


    역자 : 김주열

    역자 김주열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불문학을 공부하고, 프랑스의 파리8대학 불문학부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프랑스의 좋은 책들을 소개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할머니의 비밀》 《다시 지상 세계로》 《열네 살의 인턴십》 《내 남자 친구 이야기》 《제레미, 오늘도 무사히》 《80일간의 세계일주》 《아주르와 아스마르》 등 다수가 있다. 함께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하고, 한국독서치료학회, 도서관, 복지관 등에서 독서치료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그림 : 그웨나엘 두몽

    그린이 그웨나엘 두몽(Gwena?lle Doumont)은 1972년 프랑스 샤를루아에서 태어나 2007년부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림 그리기, 감자튀김, 고양이, 농담하기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린 책으로는 《조그만 사과》 《난 춤추는 게 싫어》 등이 있다.
    나의 서평 서평쓰기 이전에 작성한 서평 삭제 시 지급된 적립금도 차감됩니다.
    서평쓰기

    별점주기

    • 별점1

    • 별점2

    • 별점3

    • 별점4

    • 별점5

    등록  취소

    이 분야의 베스트 전자책

    ebook 이용안내

    • - 구매 후 배송이 필요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 가능한 전자책 상품입니다.
    • - 전자책 1회 구매로 PC, 스마트폰, 태블릿PC, eBook 전용 단말기 등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특성에 따라 이용 가능한 기기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책파일 내 판권정보 정가와 북큐브 사이트 정가 표시가 다를 수 있으며, 실제 정가는 사이트에 표시된 정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 - 적립금 지급은 적립금 및 북큐브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을 뺀 나머지가 적립금으로 지급됩니다.
         (적립금 유효기간은 마이페이지>북캐시/적립금/상품권>적립금 적립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 구매하신 전자책은 마이페이지 > 전자책 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 - 스마트폰, 태블릿PC의 경우 북큐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 - PC에서 이용하실 경우 전자책 전용 프로그램, 북플레이어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PC에서의 다운로드는 서로 다른 3대의 PC에서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